News/Company

Company - Saudi Aramco 사우디 아람코

BOKII 2024. 3. 9. 13:58
728x90
반응형



사우디 아람코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 및 천연가스 회사로, 사우디 다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 1933년,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석유 채굴 허가를 받은 스탠다드오일 오브 캘리포니아에 의해 자회사의 형태로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 2021년 기준, 아람코는 전 세계 순이익 1위, 매출 3위의 거대 기업이며 시가총액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기업입니다.
- 석유 탐사, 생산, 정제, 판매 등 석유 산업 전반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석유 이외에도 천연가스, 석유화학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아람코의 계열사인 아람코 코리아가 있으며, 한국 에너지 서비스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람코 코리아는 사우디 아람코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 기업들이 사우디 아람코와 협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 압축기를 다루면서 많은 고객들을 만나봤지만 이왕이면 장비에 대해서 잘 아는 고객들이 오히려 더 편할 때가 있다. 우리 장비에 대해서 잘 모르는 고객들은 보통 막무가내인 경우가 많은데 잘 아는 고객들은 일단 대화나 협의가 된다. 아람코도 쉽지는 않지만, 압축기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에 대화가 통할 수 있으며 협의하는 것에 대해서 빠르지는 않더라도 너무 늘어지지는 않는 편이다.

반응형